본문 바로가기
Oing

금쪽이 테스트 받아보니... 인간까눌레 형?

by oingo 2022. 3. 21.
반응형

'요즘 육아 금쪽같은 내 새끼' 프로그램을 즐겨본다. 오은영 박사님의 처방전에서 많은 걸 배운다. 마음치료가 필요한 사람은 어디 금쪽이 뿐이겠는가. 어른들도 필요하다. 마음을 어루만지기 전에 우선 성향 파악이 중요한 법. 알듯 말듯한 나의 성향을 금쪽이 데스트를 통해 알아보았다. 

 

반응형

금쪽이 테스트 받아보기

금쪽이 테스트 홈페이지로 가면 회원가입 없이 바로 받을 수 있다. 테스트를 받고 금쪽이 처방전까지 받을 수 있다.

금쪽이 테스트 홈페이지 메인화면 이미지
금쪽이테스트 홈페이지

 

질문은 아래와 같이 총 10개여서 금방 끝낼 수 있답니다. 

1. 금쪽아 안녕! 우리 금쪽이는 개인적인 이야기를 다른 사람에게 부담 없이 잘하는 편이야?

2. 그럼 평소에도 개방적이고 솔직하게 말하는 편이야?

3. 혹시 힘든 일이 있을 때 속마음을 친구에게 잘 털어놓지는 않고?

4. 직장 동료나 친구들의 최근 소식에 대해 잘 물어보는 편이야?

 

위와 같은 형식의 질문이 이어지는데, 이럴 때도 있고 저럴 때도 있고 해서 딱 꼬집어 답하기 애매한 점도 있었어요.

하여튼 나의 최종 결과는? 제목에 이미 다 나와 있지만, 듣도 보도 못한 단어 '인간 까눌레형'이랍니다. 

 

금쪽이 테스트 결과를 보여주는 여러가지 유형이미지. 인간까눌레형, 자신이 인싸인지 모르는 유형, 자발적 아싸 유형의 금쪽이
금쪽이테스트-유형진단 1

인간 까눌레형은 주변 사람 파악하는 센스는 Good. 정작 속을 드러내는 것은 낯설어함. (저 정말 그래요. 속을 잘 드러내지 않아요. 아니, 그다지 드러낼 필요성을 못 느껴요). 상사나 선배에게 예쁨 받는 스타일 (이것도 맞네요. 학교 다닐 때나 직장에서 그랬어요. 정말이에요). 스스로 계산적이라고 생각할 때도 있음 (이런 생각은 해 본 적 없음).

 

나에게 내려진 소통 솔루션은? 소통 경보 3단계!

나를 잘 표현하지는 않지만 타인에 대한 관심은 높은 금쪽이. 내 마음을 상대에게 드러낸다면 한결 더 편해질 거예요! (어쩐다, 바뀔 가능성이 희박해 보이는데...). 주위 사람에게 털어놓는 게 어렵다면 가볍게 익명의 친구도 좋아요.

 

금쪽이 테스트 결과를 보여주는 여러가지 유형이미지. '만파식적 피리 부는 금쪽이'외
금쪽이 테스트-유형진단2

답이 이럴 수도 있고 저럴 수도 있고 했던 질문에서 다른 답을 택했더니 나온 결과는 '만파식적 피리 부는 금쪽이'.

피리 부는 금쪽이는 친화력 갑, 리더형, 호불호 확실한 금쪽이. 자기표현 분명하지만 리액션도 마스터. 정신 차리면 먼저 말하고 있음 (이건 아닌 듯). 친구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타입 (그런가? 확실치 않음). 어디서든 리더여야 마음이 편함 (이것도 아닌데...)

 

피리 부는 금쪽이 솔루션은? 소통 경보 1단계.

나를 잘 표현하고 타인에 대한 관심과 대화를 주도하는 능력도 뛰어난 금쪽이군요! (나의 희망사항). 이미 관계의 중심에서 빛나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충분히 대화를 잘하지만 1:1 대화에서는 조금 텐션을 낮춰 상대의 이야기를 들어주는 것만으로 대화의 균형을 더 잘 맞춰볼 수 있어요. (노력해야겠네요)

 

결과적으로 보면 '인간까눌레 금쪽이'가 저와 90% 정도 맞는 것 같아요. 여러분도 한 번 테스트받아 보세요.

금쪽이테스트 받아보기.

반응형

댓글0